인생이 너무 지루했던 것 같다.

2022. 7. 6. 23:17카테고리 없음

인생이 너무 지루했던 것 같다.
안녕하세요
저는 34세 여성입니다

지금까지 살아온 삶이 후회되고 자꾸만 우울해집니다.
지금 임신 중이라 호르몬 변화로 인해 우울증에 더 빠지는 것 같다.

그냥 내가 뭘 좋아하는지도 모르겠고, 인생이 얼마나 재미있는지 모르겠고, 내가 잘못 살았나 하는 생각이 꼬리를 물고 있다.

어린 시절을 생각하면 남들처럼 재미있고 즐겁게 놀았던 기억이 없는 것 같고, 늘 열심히 일해야만 했던 것 같아요.
학생들은 열심히 공부하기만 하면 되며, 나중에 대학에 가면 놀이를 할 수 있습니다. 그런 부모님 밑에서 자라서 그냥 열심히 공부하고 살았던 것 같아요. 제가 어렸을 때 엄마가 놀러가는 걸 좋아하지 않으셨고, 저도 어렸을 때 성격이 내성적이어서 많이 갔던 것 같아요..

그래서인지 나이가 들수록 친구가 많지 않고 그런 생각을 하면 우울해진다.
저는 내성적인 성격이라 다른 사람 만나서 노는 게 잘 안 행복하지만, 주변 사람들이 그렇게 사는 걸 보면 뿌듯해요.

어른이 되면서 사회생활에 익숙해지고 성격도 많이 변했어요. 나는 좋은 대화 상대입니다. 많은 사람들이 내가 외향적이라고 생각합니다. 하지만 마음속으로는 많은 사람을 만나면 정신적으로 너무 힘들고 지치는 것 같아요.. 하지만 다른 사람들과 함께 사는 것이 행복한 삶인가를 생각하면, 친구가 없는 삶은 너무 초라하고 부끄럽고 슬픈 걸까.. 난 잃을

내가 뭘 좋아하는지도 모르겠고 뭘 해야할지 모르겠어...
소꿉친구 외에 어른이 되어서 어떻게 친해지는지, 마음이 맞는 사람을 어디서 찾을 수 있는지 모릅니다.

얼마 전 회사 친구가 "어렸을 때 이거 안 하고 뭐 했어?"
별로 중요하지 않은 말에 너무 집착했다. 요 몇일 우울했는데.. 나 진짜 뭐하고 있었던 거지?
생각해보니 학교에서나 친한 친구들과 어울리고 방과 후에 신나게 놀았던 기억이 거의 없습니다.
다들 어릴적 추억이 많으시죠? ㅠ

사실 멀리서 보면 늘 힘들게 살아서 좋은 직장도 구하고 행복한 가정생활을 하는 것 같은 평범한 삶을 살고 있다.
그런데 속으로는 항상 외롭고 어떤 삶을 살고 싶은지 몰라서 혼자 있을 때 더 불안해요. 차라리 일을 하거나 바빠서 편안하게 지내고 싶어요.

우울한 마음으로 매주 사용하고 있습니다.
나는 내가 늙었을 때 십대처럼 방황하는 것 같은 느낌이 든다. 과거를 후회하는 것 같고 어떻게 살아야 할지 감이 잡히지 않습니다.
도와주세요 조언해주세요


추천사이트